화이자 모더나 백신 접종전 미열 발생시 대처 방법
본문 바로가기

hip한 건강

화이자 모더나 백신 접종전 미열 발생시 대처 방법

by hip한 비타민 2021. 10. 19.
반응형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백신 접종이 한창 진행 중이다.

화이자-백신-접종전-미열-발생시-대처-방법

본문에서는 화이자 모더나 백신 접종 전 미열 발생 시 대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에 의하면 약, 화장품, 음식, 다른 종류의 백신 접종에 대한 알레르기 병력이 있는 경우 예진표에 자세한 기록을 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 이유는 알레르기 병력에 따라 백신 접종 전 의료진이 접종 여부를 판별하는데 도움이 되기 위해서다. 

또한 1차 접종 시 또는 코로나 19 백신 성분에 대해 아나필락시스와 같은 심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경우 접종을 받아서는 안된다. 

 

 

코로나 감염이 의심될 때 37.5도 이상의 발열 등 급성 병증이 있는 경우도 접종을 연기해야 한다고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강조한다. 

 

백신 접종 전 경미한 증상으로 미열이 있는 경우는 예방접종을 예정대로 진행할 수 있다. 

 

하지만 접종을 받는 사람은 자신의 컨디션과 미열 증세를 접종 전 의료진에게 알려서 접종 여부를 의료진에게 직접 확인받는 것을 권장한다. 

 

 

모더나 부스터샷 승인, 접종대상, 접종량, 주기 및 65세 전후 접종 부작용

김부겸 국무총리는 9월 26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60세 이상 고령층, 의료기관 종사자 등 고위험군부터 이른바 부스터 샷을 곧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스라엘은 지난 7월부터

vitahip.tistory.com

대한의사협회에 따르면 코로나 백신 접종 후 발열이나 통증이 발생할 때 해열진통제 복용을 권하고 있다. 

 

해열진통제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약제를 권장한다. 

 

만약 아세트아미노펜 계열 약물을 먹지 못할 경우는 이부프로펜, 아스피린 등 기타 해열진통제를 먹어도 된다고 말하고 있다. 

 

하지만 중요한 건 백신 접종 전 미리 해열 진통제를 먹는 것은 권장하지 않고 있다. 

 


접종 전 주의 사항

- 건강 상태가 좋을 때, 접종하기

 

- 접종 전 반드시 의사의 예진받기

 

- 다음과 같은 경우 예방접종 연기하기

 

   1. 코로나19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 접종 연기

 

   2. 격리 중인 코로나19 환자 및 접촉자는 접종 연기

 

   3. 발열 (37.5도 이상)등 급성 병증이 있는 경우 접종 연기

접종 후 주의 사항

- 예방 접종 후 15~30분간 접종기관에 머물러 이상반응 발생 여부 관찰 후 3시간 동안 주의 깊게 관찰하기

 

- 예방 접종 후 일주일 정도는 고강도의 운동 및 활동 자제하기

 

- 접종 부위 청결하게 유지하기

 


마치면서

화이자 모더나 백신 접종 전 미열 발생 시 대처 방법, 접종 전 주의사항 및 접종 후 주의사항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다. 

 

사람들마다 생활습관과 대사활동이 모두 다르며 추천하는 사항이 모두 다르게 적용될 수 있다. 

 

따라서 독자들이 추가적인 정보를 확인하며 이에 대한 결과는 독자 자신의 책임임을 밝혀드린다. 

 

현재 질환을 앓고 있다면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하여 추천하는 식이요법, 영양요법과 더불어 치료계획을 잘 세울 수 있도록 강력히 추천드린다. 


코로나 백신 접종 관련 다양한 정보를 아래 글을 통해 정주행 할 것을 적극 추천한다. 

 

 

화이자 백신 접종전 주의해야할 사항, 가슴통증(심근염과 심낭염), 가슴커짐 부작용

화이자 백신은 mRNA 백신으로 헥산 백신이다. 화이자에서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mRNA백신 ‘코미나티'의 접종 연령이 식품의약품 안전처(식약처)에 의해 만 12세 이상으로

vitahip.tistory.com

 

모더나 접종 전ㆍ후 주의 사항, 심근염, 심낭염, 금주, 화이자 부작용 비교

국내에서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률이 60%를 넘어섰다. 이는 지난 10일 하루 동안 65만여 명이 1차 접종이 진행됐다.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와 더불어 모더나 백신 접종이 한창이다. 본문에서는 모

vitahip.tistory.com

 

먹는 코로나 치료제 개발 현황 및 치료제 비교: MSD(미국 머크), 화이자(Pfizer) 로슈(Roche)

팬데믹 발생 후 18개월이 지나가지만 정맥 주사 외에 코로나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쉬운 치료법은 아직 나오지 않은 상황이다. 코로나 백신에 대한 기대와 부작용에 대한 걱정이 뒤섞

vitahip.tistory.com

아래의  클릭, 구독과 공유는 포스트 작성에 많은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


TOP

비타민, 미네랄, 건강을 얘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