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쓴 블로그 글 키워드 분석 및 최적화 도구
본문 바로가기

hip한 글쓰기 팁

내가 쓴 블로그 글 키워드 분석 및 최적화 도구

by hip한 비타민 2021. 8. 8.
반응형

블로그-키워드-분석-최적화-도구
블로그-키워드-분석-최적화-도구

내가 블로그에서 글을 쓰고도 내가 쓴 글이 잘 쓴 글인지 SEO에 적합한지 의심이 들 때가 많다. 

글자 수는 얼마나 썼는지 정말 글을 많이 써본 사람이 아니면 그 감이라는 걸 느끼는 게 필자와 같이 글 쓴 지가 얼마 되지 않았다면 힘이 들 때가 있다. 

 

필자 같은 경우 사람인에서 나오는 글자 수 세기 웹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곤 한다. 

하지만 매번 이 사람인에 들락 날락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이루 말할 수 없다. 

 

우연히 한 엔지니어 분이 만든 티스토리 글을 보다가 굉장히 다양한 도구들을 제시하는 것을 보고 놀랐다. 

이 도구에서는 작성한 글의 키워드를 직접 분석을 해주는 것이다. 

 

이 본문에서는 내가 쓴 블로그 글 키워드 분석 및 최적화 도구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다. 

 

따라서 내가 쓴 단어가 몇개가 있는지 모두 다 하나씩 세어준다. 

놀라운 점은 조사들 까지 글자 빈도수를 세어주는데 이게 필요한지는 모르겠지만 기능 또한 제공을 한다.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키워드는 보통 6-7번 정도 같은 단어를 반복해서 글 안에 녹여줘야 한다고 들은 적이 있다. 

이게 정확한 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반복을 해줘야 검색엔진이 내 글을 판단할 때 상위 노출을 하는데 더 높은 점수를 주는 게 아닐지 생각이 든다.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기능은 글자 수, 단어수를 확인해주는 기능이다. 

글 분석을 좋음 (녹색) 보통(노랑) 주의 (빨강)으로 표시해서 내가 쓴 글이 검색엔진이 어느 정도 좋아할 수 있는지 나름 가이드를 제시해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HTML 분석결과, 강조 키워드를 확인해준다. 

 

내가 쓴 블로그 키워드 분석을 하는 사이트를 소개하겠다. 

https://hi098123.tistory.com/225

 

작성글 키워드 분석 도구

원본 글 글 분석하기 글 분석 결과 ■좋음 | ■ 보통 | ■ 주의 글에서 키워드 찾기 보통은 글을 쓸때마다 기계적으로 분석하지는 않는다. 검색엔진은 분석하므로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 필요할

hi098123.tistory.com


여러분의 이 본문에서는 내가 쓴 블로그 글 키워드 분석 및 최적화 도구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내가 쓴 글에서 어떤 키워드를 주로 얘기하고 있는지 항상 염두에 두어여 합니다.

 

이 키워드에 따라 어떤 애드센스 광고가 붙을지 달라지는 여건을 제시하게 됩니다.

광고에 따라 나의 애드센스 수익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부디 이 글이 여러분의 블로그 운영 및 글쓰기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아래의  클릭, 구독과 공유는 포스트 작성에 많은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


TOP

비타민, 미네랄, 건강을 얘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