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관리를 도와주는 삭센다의 작용기전, 효과, 부작용, 복용방법 및 보관방법
본문 바로가기

hip한 건강

체중 관리를 도와주는 삭센다의 작용기전, 효과, 부작용, 복용방법 및 보관방법

by hip한 비타민 2023. 1. 29.
반응형

추운 겨울이 오고 나면 봄과 여름이 다가온다.

 

헬스장에 가면 많은 이들이 봄과 여름을 맞이하기 위해 열심히 운동을 하고 있다.

 

하지만 더 빠르게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과학의 힘을 이용하는 건 어떨까? 

본문에서는 체중 관리를 위해 사용되는 삭센다에 대한 작용기전, 효과, 부작용, 복용방법, 부작용, 장기 사용 효과, 삭센다 암 유발 여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삭센다 개요

삭센다(Saxenda)는 체중 관리에 사용되는 처방약이다. 

 

삭센다는 글루카곤 유사 펩티드-1(GLP-1) 수용체 작용제이다.

 

삭센다는 브랜드 이름으로 화학명은 리라글루타이드이다.

 

삭센다는 식욕을 감소시키고 소화를 늦추어 체중 감소를 촉진하는 주사제 제형이다.

 

삭센다는 삭센다 약물 자체적으로 사용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이 약물은 식이요법 및 운동과 함께 사용된다. 

 

삭센다가 필요한 환자는 보통 비만 또는 합병증이 있는 과체중인 성인이다.

 

삭센다의 흔한 부작용으로는 메스꺼움, 구토, 설사 및 저혈당 등이 있다.

 


삭센다(Liraglutide) 작용기전

GLP-1 수용체 작용제는 체내에서 GLP-1 수용체를 활성화시켜 작용하는 약물의 일종이다. 

 

GLP-1은 포도당 수치를 조절하고 식욕을 감소시키며 소화를 늦추는 자연 발생 호르몬입니다. 

 

GLP-1 수용체를 활성화되는데 삭센다는 대표적인 GLP-1 수용체 작용제이다. 

 

GLP-1 수용체 작용제는 호르몬의 효과를 모방하는 기전을 가지고 있다.

 

또한 비만 및 제2형 당뇨병과 같은 상태의 체중 감소 및 관리를 도울 수 있습니다.

 

GLP-1 수용체 작용제를 타깃으로 하는 약물에는 liraglutide(Saxenda), exenatide(Byetta) 및 semaglutide(Ozempic)가 있다. 

 


삭센다(Liraglutide), 바이에타(Byetta), 오젬픽(Ozempic) 비교

삭센다(Saxenda), 바이에타(Byetta) 및 오젬픽(Ozempic)은 모두 GLP-1 수용체 작용제 클래스에 속하는 약물이다.

 

이 약물들은 모두 제2형 당뇨병 치료 및 체중 관리에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위 3개 약물에는 몇 가지 차이점이 있다.





1. 제형:

삭센다는 1일 1회 주사제이다.

 

바이에타는 1일 2회 식전에 복용하는

주사제이다.

 

오젬픽은 주 1회 복용하는 주사제이다.


2. 작용 기전:

세 가지 약물 모두 인슐린 방출을 자극한다. 

 

즉 음식물을 섭취할때 위 약물은 글루카곤 방출을 감소시켜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3. 적응증

위 세가지 약물 모두 제2형 당뇨병 치료 및 체중 관리에 사용된다.

 

특히, Saxenda는 적어도 한 가지 이상의 체중 관련 건강 상태가 있는 성인의 비만 또는 과체중에 사용된다.

 

이에 반해 Byetta와 Ozempic은 2형 당뇨병 치료 용도로 승인되다.


4. 안전성 및 유효성: 

Saxenda, Byetta 및 Ozempic의 안전성 및 유효성은 임상 시험에서 확립되었다. 

 

하지만 이들의 개별 결과는 다를 수 있다.

 

각 개인에 적합한 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병원 관계자와 위 처방 약물들에 대한 혜택 및 위험에 대해 먼저 논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약물을 복용하던 약물을 사용하는 환자는 병원 관계자의 지시를 따르고 복용하는 동안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하다. 

 

 

블핑 로제가 몸매 유지를 위해 먹는 음식과 운동 방법

그룹 블랙핑크 로제는 넷플릭스 '블핑 하우스'에서 먹는 것을 굉장히 좋아하는 먹챙이로 알려져있다. 로제의 몸매는 많은 여성들에 로망이기도 하다. 로제는 먹는것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보석

hipvitamin.com


삭센다(Liraglutide) 효과

삭센다의 체중 감소 효과는 각 개인의 초기 체중, 식이요법, 운동 습관 및 전반적인 건강과 같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삭센다를 사용하는 사람 가운데 어떤 사람은 상당한 체중 감소를 경험할 수 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삭센다를 사용하더라도 극적인 결과를 얻지 못할 수 있다. 

 

삭센다의 체중 감량에 대한 효과는 임상 시험 및 실제 환경에서 연구된 바 있다.  

 




 

임상 시험에서 식이요법 및 운동과 함께 삭센다를 사용한 참가자는 위약을 사용한 참가자에 비해 상당한 체중 감소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임상 시험 결과 치료 56주 후 평균 체중 감소는 초기 체중의 5-7%로 확인됐다.


삭센다의 체중 감소는 일반적으로 점진적이며 장기간 사용 시 지속된다는 점을 명심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삭센다는 체중 감량을 위한 마법 솔루션은 아니다.

 

따라서 균형 잡힌 식단 및 규칙적인 신체 활동과 같은 라이프 스타일 변화를 적용 시 효과가 가장 좋은 것으로 보인다. 

 

개인의 필요에 가장 적합한 치료 계획을 결정하기 위해  병원 관계자로부터 각 개인의 체중 감량 목표 및 계획을 논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제니가 활동 중에 절대 먹지 않는 음식과 몸매 유지 비결

그룹 블랙핑크 제니는 유튜브 채널 '블랙핑크 갤러리'에서 절대 먹지 않는 음식에 대한 영상을 공개했다. 여성들에게는 워너비 몸매로 알려져있는 제니는 자신의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 밝혔다.

hipvitamin.com

 


삭센다(Liraglutide) 복용방법 및 보관방법

삭센다는 일반적으로 하루에 한 번 투여하는 주사제 약물로 복용시 의사의 지시를 따르는 것이 중요하다.

 

다음은 Saxenda 복용에 대한 몇 가지 일반적인 지침이다.


1. 준비: 

삭센다를 주사하기 전에 알코올 면봉으로 주사 부위를 깨끗이 닦습니다. 

2. 복용량: 

삭센다는 일반적으로 저용량으로 시작하여 몇 주에 걸쳐 점진적으로 증량합니다. 

 

담당 의사가 적절한 시작 용량과 일정을 결정할 것입니다.




3. 투여: 

삭센다는 피부 아래, 복부, 허벅지 또는 팔 위쪽에 피하 주사됩니다. 

 

정맥이나 근육에 주사하지 마십시오.

4. 타이밍:

삭센다는 식사 전이나 후에 매일 같은 시간에 복용해야 한다.

5. 보관: 

삭센다는 36°F ~ 46°F(2°C ~ 8°C)의 냉장고에 보관해야 한다. 

 

동결하지 마십시오.


삭센다 복용에 대한 의료 서비스 제공자의  지시를 따르고 약물에 대한 우려 사항이나  질문이 있으면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만, 그만 싸우자. 요요없는 디톡스 다이어트

지금 서 있는 상태에서 자신의 아래를 내려다자. 만약 배만 유독 많이 나와있는 상태라면 내장지방이 많이 쌓여있을 가능성이 높다. 내장 지방은 만병의 원인이다. 이 내장 지방의 특성은 굶거

hipvitamin.com


삭센다(Liraglutide) 의 장기 투여 효과

삭센다를 복용해야 하는 기간은 각 개인마다 다르다.

 

특히 각 개인마다 체중 감량 목표, 식이요법, 운동 습관 및 전반적인 건강과 같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다르다. 

 

삭센다는 일반적으로 체중 관리를 위한 치료로 사용된다. 

 

하지만 관리를 받는 환자의 병원 관계자의 의사결정이 안전하고 효과적이라고 판단하는 한 장기적으로 복용할 수 있다.

삭센다를 복용하는 동안 정기적으로 건강을 모니터링하고 건강 상태의 변화를 담당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건강 모니터링 및 건강 상태 변화에 따라 각 환자의 삭센다 복용량을 조정하거나 약물을 중단하도록 권장할 수 있다.

삭센다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지속 가능한 체중 감량을 지원하기 위해 삭센다를 복용하는 동안 균형 잡힌 식단과 규칙적인 신체 활동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지방 말고 탄수화물을 많이 먹어도 살이 찌는 이유

고대 시대의 미의 기준은 아이를 잘 낳는 생식력이 강조되었다. 따라서 얼굴이 동그랗고 하얗고 통통하고 몸매도 통통한 게 미인의 기준이다. 하지만 21세기의 현대 사회의 기준은 마르고 날씬

hipvitamin.com


삭센다(Liraglutide) 를 복용하면 안 되는 사람

삭센다(Saxenda)는 비만 또는 과체중이며 적어도 한 가지 이상의 체중 관련 건강 상태가  있는 성인의 체중 관리용으로 승인된 처방약이다. 

 

삭센다는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것은 아니다.

 

삭센다를 복용해서는 안 되거나 복용 시 주의해야 하는 사람들은 다음과 같다. 

특히 삭센다를 복용하면 안 되는 사람은 다음과 같다.

  •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
  • 갑상선 수질암(갑상선암의 일종) 또는 제2형 다발성 내분비선 신생물 증후군(특정 유형의 암에 걸리기 쉬운 유전 질환)의 개인 또는 가족력이 있는 개인
  • GLP-1 수용체 작용제에 심각한 과민 반응의 병력이 있는 개인
  • 중증 신장애 또는 말기 신질환이 있는 자
  • 심각한 간 장애가 있는 개인


삭센다를 시작하기 전에 병원 관계자와 병력 및 현재 건강 상태에 대해 논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삭센다를 복용하는 동안 건강상의 변화를 병원 관계자에게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체지방은 줄이고 근육량을 늘리는 다이어트

다이어트는 건강관리의 연장선이다. 이상적인 다이어트란 체지방은 줄이고 골격근량을 올리는 것이다. 그리고 다이어트는 우선 지방이 잘 빠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해

hipvitamin.com


삭센다(Liraglutide)의 암 유발 여부 

삭센다가 암을 유발한다는 결정적인 증거는 없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삭센다와 같은 GLP-1 수용체 작용제의 사용과 췌장 염증인 췌장염의 위험 증가 사이의 잠재적 연관성이 제시되었다.

 

췌장염은 때때로 췌장암으로 이어질 수 있다. 

 

하지만 GLP-1 수용체 작용제와 췌장암 사이의 연관성은 여전히 연구되고 있다.

전반적으로 체중 관리를 돕고 제2형 당뇨병과 같은 관련 건강 상태를 개선하는 데 있어 삭센다의 이점이 잠재적인 위험보다 클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삭센다를 사용시 잠재적 이점과 위험에 대해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의하고 약을 복용하는 동안 정기적인 건강 모니터링이 중요하다.

 


추천 다이어트 건강식품

헬스헬퍼 맥스컷 버닝 기본형 더 알아보기

헬스헬퍼 맥스컷 다이어트 부스터 3.1 더 알아보기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치면서

본문에서는 삭센다에 대한 작용기전, 효과, 부작용, 복용방법, 부작용, 장기 사용 효과, 삭센다 암 유발 여부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다. 

 

사람들마다 생활습관과 대사활동이 모두 다르며 추천하는 사항이 모두 다르게 적용될 수 있다. 

 

따라서 독자들이 추가적인 정보를 확인하며 이에 대한 결과는 독자 자신의 책임임을 밝혀드린다. 

 

현재 질환을 앓고 있다면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하여 추천하는 식이요법, 영양요법과 더불어 치료계획을 잘 세울 수 있도록 강력히 추천드린다. 


면역력이 특히 중요한 이 시점에 독자분들은 다음 글들과 함께 필자의 글을 정주행을 하는 것을 적극 추천드린다. 

 

면역력을 높이는 식생활

식습관의 영향을 받는 자율신경계 작용 •면역력은 자유 신경계의 균형에 의해 좌우된다, 교감신경이 우세해지면 소화기능이 제대로 작용하지 못하고 면역력을 낮추게 된다. •부교감신경이

vitahip.tistory.com

 

면역세포 종류와 기능, 면역력 증진 및 영양요법

내 면역상태에 대해 다음 질문에 답해보자. 감기에 쉽게 걸립니까? 1년에 2번 이상 감기에 걸립니까? 만성 감염에 시달린 적 있습니까? 입가 발진이나 음부포진에 자주 걸립니까? 때때로 림프샘

vitahip.tistory.com

 

현대인이 아픈이유. 이게 부족합니다.

미네랄의 구분 유기성 또는 활성 미네랄은 이온상태에 있다. 무기성 또는 불활성 미네랄은 단원자 분자상태에 있다. 무기 미네랄은 식물의 광합성을 통해 유기 미네랄로 전환된다. 다량원소는

vitahip.tistory.com

 

잘못된 식생활을 바꾸자

다은 글은 책 '잘못된 식생활이 성인병을 만든다'에서 정리한 내용입니다. 레저 박사는 정신의학의 결함을 증언하였다 ◆ 만일 오늘의 의사가 내일의 영양학자로 되지 않는다면, 오늘의 영양학

vitahip.tistory.com

 

당신이 아픈 이유, 다 여기 있었습니다

일본 게이오대학교 곤도 마코토 교수에 따르면 체온이 1도 낮아지면 면역력이 30%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이와 반대로 체온이 1도 올라가면 면역력이 500%나 높아진다고 하네요. 500%!! 놀라운 사

vitahip.tistory.com


아래의  클릭, 구독과 공유는 포스트 작성에 많은 힘이 됩니다. :)

 

"구독 및 하트를 눌러주신 후"를 아래 단체 카톡방에 들어오시는 대로 "증상에 따른 건강보조식품 리스트" 요청을 해주시면 리스트를 공유해 드립니다. 
힙한 비타민 건강상담방

반응형

댓글


TOP

비타민, 미네랄, 건강을 얘기합니다.